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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 나이키핫 키워드 비하인드 스토리 2023. 4. 3. 21:09반응형
* Adi Dassler
Adi Dassler(Adolph Dassler라고도 함)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웨어 회사 중 하나인 Adidas를 설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독일 기업가입니다. Dassler는 1900년 독일 Herzogenaurach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제화공 가족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키웠고 특히 육상과 축구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1920년대 초, Dassler는 운동선수에게 더 나은 접지력과 지지력을 제공하는 신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디자인의 운동화를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1924년에 그와 그의 형제 루돌프는 고품질 운동화 생산에 주력하는 Gebruder Dassler Schuhfabrik라는 신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Dassler와 그의 형제는 축구 선수를 위한 나사 조임 스터드가 있는 최초의 신발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혁신적인 운동화 디자인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고품질의 혁신적인 신발을 생산하는 것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으며 전 세계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1940년대 후반에 두 형제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기 시작했고 1949년에 사업을 분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di Dassler는 회사 이름을 Adidas(성과 이름의 조합)로 변경하고 스포츠 신발과 의류의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이 회사는 운동선수와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스포츠웨어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었습니다.
* Phil Knight
Phil Knight는 Nike, Inc. 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EO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 사업가이자 자선가입니다. 그는 1938년 2월 24일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Knight는 1959년 오레곤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1962년 스탠퍼드 경영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이전 트랙 코치인 Bill Bowerman과 함께 Nike를 공동 설립했으며 Knight의 리더십 아래 Nike는 업계를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과 마케팅에 중점을 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정받는 운동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는 1980년부터 2004년까지 Nike의 CEO를 역임했으며 회사의 명예 회장으로 남아 있습니다.
Nike와의 작업 외에도 Knight는 특히 교육 분야에서 자선 활동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모교인 오레곤 대학교에 수억 달러를 기부했으며 스탠퍼드 대학교,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교와 같은 다른 교육 기관도 지원했습니다.
Knight는 Business Hall of Fame 및 Philanthropy Hall of Fame에 입성하고 Time Magazi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 등 비즈니스 및 자선 활동에 대한 그의 업적으로 수많은 영예를 안았습니다.
* Competition(경쟁)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운동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두 회사는 1984년 나이키가 농구 슈퍼스타 마이클 조던과 수익성 있는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광고와 유명인 후원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2000년대 들어 나이키는 에어 조던 라인과 나이키 플러스 기술 도입 등 성공적인 제품 출시에 힘입어 아디다스를 앞지르기 시작했다. Adidas는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아디다스는 제품 혁신과 유명 디자이너 및 유명인과의 협업에 집중하며 컴백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유산과 진정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캠페인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오늘날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모두 운동화 및 의류 산업에서 시장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삼선 로고의 비밀
삼선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 중 하나이며 아디다스 브랜드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로고의 기원은 제품의 품질과 혁신을 나타내는 상징을 만들고자 했던 회사 설립자 Adi Dassler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세 개의 줄무늬는 1950년대 초 Dassler가 다양한 운동화에 처음 사용했습니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독특했고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아디다스는 신발에서 의류 및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에 세 개의 줄무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삼선 로고는 단순한 품질과 혁신의 상징 이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스포츠 및 운동 성능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아디다스는 무하마드 알리, 데이비드 베컴, 리오넬 메시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했으며, 이들의 유니폼과 장비에는 세 개의 줄무늬가 눈에 띄게 표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날에도 삼선 로고는 아디다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로고는 수년에 걸쳐 업데이트되고 다듬어졌지만 원래의 의미나 매력을 잃지 않았습니다. Adidas 고객에게 세 개의 줄무늬는 우수성, 성능 및 스타일의 상징이며 계속해서 회사의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 나이키 로고의 비밀
"swoosh"라고도 하는 Nike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 중 하나입니다. 로고는 1971년 Carolyn Davidson이 Portland State University에서 그래픽 디자인 학생으로 있을 때 디자인했습니다. Nike의 공동 설립자인 Phil Knight는 그녀의 작품에 깊은 인상을 받아 회사의 다른 로고를 디자인하도록 그녀를 고용했습니다.
스우시는 체크마크를 닮은 곡선으로 이루어진 심플하면서도 파워풀한 디자인입니다. Davidson에 따르면 이 디자인은 승리의 상징인 그리스 여신 Nike의 날개뿐만 아니라 움직임과 속도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수년에 걸쳐 Nike 로고는 단순한 회사의 상징 이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결단력, 열정, 탁월함에 대한 헌신을 특징으로 하는 특정한 라이프스타일과 태도를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 세레나 윌리엄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포함한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들이 등장하는 수많은 마케팅 캠페인과 보증에 스우시를 사용했습니다.
Nike 로고의 성공 비결은 단순성과 다양성에 있습니다. 스우시는 쉽게 인식하고 복제할 수 있어 신발에서 의류 및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로고는 또한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나이키 제품을 착용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전반적으로 Nike 로고는 강력한 브랜딩의 힘과 전 세계 소비자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단순한 디자인의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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