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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issan GT-R / 미국 판매급성장?(2023년 봄)
    미국 자동차 판매 분석 2023. 7. 9.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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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goodcarbadcar

    2023년 2분기 미국 프리미엄 스포츠카 판매순위입니다. 2022년 2분기 대비 대폭 성장한 닛산 GT-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issan GT-R

    2024 GT-R 모델은 항력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다운포스를 추가하기위해 새로운 프론트 및 리어 페시아와 함께 향상된 공기역학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제 565마력 엔진을 길들이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론트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 사람 - 하나의 엔진

    각 GT-R은 진정한 명예 배지를 착용하게 됩니다. 타쿠미로 알려진 세계에서 단 다섯명의 장인만이 GT-R의 엔진을 손으로 조립하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명판을 붙일 수 있습니다.

     

    GT-R 3.8리터 트윈 터보 V6 엔진

    Nissan은 GT-R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관습에 도전했습니다. 연료에 목마른 크고 무거운 엔진 대신 Nissan GT-R은 이상적인 크기의 트윈 터보차저 3.8리터 V6엔진으로 구동되며 이는 엄청난 565마력, 467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폐쇄형 데크 실린더 블록에서 추가 지지를 위한 사다리 프레임 구조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강도로 제작되었습니다.

     

    IHI 터보차저

    IHI 터보차저는 엔진의 각 뱅크에 장착됩니다. 레이싱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배기 매니폴드는 터보플랜지 부착 지점을 최적화하여 배기 매니폴드를 건드리지 않고도 더 쉽게 정비하고 튜닝할 수 있습니다. 토크가 증가할 때 터보 지연이 없도록 하기 위해 GT-R은 고정밀 전자 제어장치를 사용합니다.

     

    수제 티타늄 배기

    티타늄 배기 장치는 엔진의 대출력에서 적절한 냉각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업하기 어려운 것으로 악명 높은 각 배기 장치는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며 개별 차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배기 팁의 "광택처리" 마감은 최대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고성능 차량의 완벽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건식 섬프 윤활 시스템

    변속기의 안정적인 윤활을 보장하기 위해 높은 Gs에서 코너링할 때에도 건식 섬프 윤활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이 계통은 변속기 오일을 기어에 직접 분사하여 마찰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입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핸들링

    전륜 차축과 후륜 차축 사이의 전통적인 50/50 토크 분할 대신, 전자 제어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후륜에 사용 가능한 토크의 거의 100%를 제공하고 전륜에 토크의 최대 50%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후륜구동 차량의 스티어링 느낌과 반응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AWD만이 제공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자신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VDC는 조향 및 제동 동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스티어를 감지하며 엔진 속도를 줄이거나 특정 휠에 브레이크 압력을 가하여 보상합니다.

     

     Nissan GT-R 20인치 RAYS 단조 휠

    RAYS에서 제조한  Nissan GT-R의 견고한 단조 합금 20인치 휠은 휠 내부의 널링을 사용하여 급가속이나 제동 시 타이어가 휠 주위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모노블록 캘리퍼

    브레이크에는 6피스톤 프론트 캘리퍼와 4 피스톤 리어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극도의 강성과 더 가벼운 무게를 위해 캘리퍼는 알루미늄의 단일 일체형 "모노블록"으로 가공됩니다.

     

    Bilstein DampTronic 쇼크 업소버

    특수 Bilstein DampTronic 운전자 조절식 쇼크 업소버 시스템은 여러 차량정보 시스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적절한 감쇠력과 높은 수준의 제어를 제공합니다.

     

    다중재료 구조 구성 요소

    GT-R본체는 탄소섬유,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및 강철의 조합인 탄소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강철에서 최대 강도를 얻습니다. 구조적 강성을 더하기 위해 서스펜션의 스트럿 타워 바는 경량 탄소 복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GT-R 앞좌석 스포츠 시트

    GT-R의 스포츠 시트는 공격적인 코너링 중에도 제자리에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깊은 지지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유연한 세미아닐린 가죽과 8방향 조절이 가능하여 트랙이나 일상적인 출퇴근길에서 큰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4인승 슈퍼카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거나 친구를 태우고 싶을 때 슈퍼카를 집에 두지 마세요. GT-R은 다른 슈퍼카가 꿈꿀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실용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트렁크를 베이스 인클로저로 사용하는 서브우퍼를 사용하면 GT-R의 뒷좌석도 기술적인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GT-R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GT-R 전용으로 설계된 11개 스피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뒷좌석 사이에 듀얼 우퍼를 갖추고 있으며 트렁크를 거대한 베이스 인클로저로 사용합니다. 사운드를 강력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두 개의 개별 앰프가 사용되는데 하나는 듀얼 서브우퍼용이고 다른 하나는 실내 전체에 있는 9개의 스피커용입니다. 후면 중앙 우퍼와 도어 스피커는 견고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패널에 장착되어 음질, 특히 타이트한 베이스 사운드를 향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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